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특집/인터뷰] 남원시의회 전평기 의장:한국정책방송
로고

[특집/인터뷰] 남원시의회 전평기 의장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시민의 선택이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증명하는 의회가 될 것"

김나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1/12 [10:44]

[특집/인터뷰] 남원시의회 전평기 의장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시민의 선택이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증명하는 의회가 될 것"

김나경 기자 | 입력 : 2023/01/12 [10:44]

▲ 남원시의회 전평기 의장 ⓒ한국정책방송



[한국정책방송=김나경 기자한국정책방송에서는 2023년 계묘년을 맞이하여 지방의회 의장 및 의원을 대상으로 특집 인터뷰를 마련하고 있음전평기 남원시의회 의장과 비대면 인터뷰를 게재하며앞으로 지속하여 의회 의장단의 소견을 듣고자 함.(지방의회 의장 게재 순서는 원고 도착 순서임 편집자 주)

 

 

Q1. 의장님! 취임 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소회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벌써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제 9대 남원시의회가 구성된 지 벌써 7개월 째에 접어 들어갑니다.

 

2022년 작년 한해는 다사다난했던 시기였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제 9대 남원시의회를 새롭게 구성해주시고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한해였습니다.

 

또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 조례발의, 행정사무감사 등 시민의 뜻에 따라 집행부를 견제하는데 힘쓴 한해이기도 합니다.

 

시민의 대표기관장으로서 남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던 약속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했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노력하는 의장이 되겠습니다.

 

 

Q2. 새해 의회 운영방향은 어떻게 되십니까?

 

A.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신뢰를 배반하지 않으며, 무엇보다 시민의 선택이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증명하는 것이 우리 의원님들과 우리 남원시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새해에도 마찬가지로 제 9대가 출범할 때 했던 약속,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 그리고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더불어 남원시가 발전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남원을 만드는데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Q3. 의회가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의원연구단체의 현황과 앞으로 기대되는 부분은 어떤 점입니까?

 

A. 현재 구룡계곡 생태 보존 및 역사문화적 가치의 재조명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구룡계곡 역사 생태 보존연구회와 아름다운 요천 경관을 만들어 일관성 있는 조성방향을 정립하는 요천 경관 연구회, 남원시의 녹색 창조도시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연구단체들은 의원들에게 있어 남원시의 발전방안을 폭넓게 생각하게 해주고 또한 남원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연구단체들을 활성화시켜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의원들이 남원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4. 취임 이후 집행기관과의 협력 등이 강조되고 있고, 지역경제활성화가 필요한데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는 있습니까? 또 새해 지역경제에 대한 전망은 어떻습니까?

 

A. 코로나19를 비롯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등 전세계가 고통받는 등 현재 우리 남원시 또한 경기침체로 많은 시민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의회와 시는 작년을 끝으로 지원을 중단한 정부의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에 대해 자체 예산을 들여 1,100억 규모의 남원사랑상품권 발행을 추진하며 내수경제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하였습니다.

 

새해 들어서도 우울한 경제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경제는 수출 부진이 심화함에 따라 제조업을 중심으로 경기 둔화가 가시화되는 모습이며 이에 따라 우리 지역 경제 또한 많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시와 의회가 힘을 합쳐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신용보증한도 확대와 이차보전사업 요율을 높이는 등 우리 남원시의 경제활성화와 시민들의 고통을 줄일 수 있는 지역정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5. 의회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핵심 사업은 무엇입니까?

 

A. 앞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핵심 사업으로는 국토부의 360여 개 공공기관 이전을 대비한 공공기관 이전 유치사업이 될 예정입니다.

 

현재 남원은 시면적의 62%가 임야로서 임야와 관련된 공공기관이나 남원에서 추진중인 드론산업과 연계한 드론관련 공공기관, 화장품클러스터와 연계한 공공기관 이전을 목표로 집행부에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의회와 집행부, 정치권과의 유대강화를 통하여 관련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토대 마련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 사업은 감소하고 있는 남원시의 인구 증대와 남원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고 따라서 우리 의회는 관련 공공기관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6. 마지막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나 우리 언론에 대해 추가로 말씀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십시오.

 

 

A. 먼저 어려운 경제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남원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이 느끼는 경제적 고통을 잘 알고 있어 우리 의회는 시민들의 고통해소를 목표로 지원가능한 예산을 챙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남원시의회는 남원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뛰어가겠습니다.

 

우리 의원들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시민 곁에서 늘 든든한 남원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께 의회를 알릴 수 있도록 인터뷰를 요청해주신 한국정책방송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의사진행하는 전평기 의장 ⓒ한국정책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
이동
메인사진
한국기술교육대 ‘2023 취업박람회’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